본문 바로가기
IT 및 인터넷/인터넷

유튜브 구독자와 수익이 관계가 있을까? (구독자 2,000명 유투버 후기)

by BIT LOGER 2021. 7. 17.

구독자 와 유튜브 수익의 관계?

저는 유튜브채널도 하나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제 약 2,000명 정도가 되었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해보면 적은 구독자로도 월 10만원을 넘는 상당한 수익을 보는 분들이 계시며, 제 사례를 들어 구독자와 유튜브 수익에 대해 설명해 드릴까 합니다.

 

 

 
 

구독자 약 2,000명 유튜버가 말하는 구독자와 수입의 관계

 

구독자가 많을 수록 기본 수익의 바탕이 됩니다.

사진이 좀 작은데 저기 알림이라는 항목이 보이시나요? 바로 구독해 주시는 분들이 알림설정을 통해 영상을 시청해 주시는 정도입니다.

 

구독자가 많을 수록 알림설정을 통해 영상을 시청해 주시는 비율이 늘어나기 때문에 구독자는 많을 수 록 좋습니다. 하지만, 저부터가 알림을 꺼두는 편입니다. 생활하는데 알림이 막 울리면 귀찮거든요...

 

저 사진의 순위는 트랙픽 발생 빈도의 순위 입니다. 유튜브 검색이 제일 많고 탐색기능, 추천동영상등재등이 저는 대부분의 조회수를 차지합니다.

우회적인 방법으로 구독자를 늘린게 아니라면 구독자는 결국 수익과 관계가 됩니다. 구독해 주시는 분들이 단 1%라도 영상을 알림 받아 시청해 주신다면 

 

1,000명 구독일떄는 10분이 봐주시는 거며, 10,000명 구독일때는 100분이 영상을 봐주시기 때문입니다. 이로인해 조회수를 어느정도 보장 받 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익은 결국 조회수

제 채널을 구독해 주시는 분들은 약 2,000명입니다.(정말 감사합니다!)

 

그리고, 제 월별 수익은 아주 처참합니다! 2월 부터 쭉 하락세 입니다. 자주 올리지 않고 마이너한 주제이기 때문에 별로 인기가 없습니다.

 

자주 올리던 2월은 조회수가 높아 수익이 잘 나왔습니다. 수익은 최저임금기준으로 하면 인건비도 안나옵니다. 그래도 취미로 틈틈히 올리고 있습니다.

 

조회수를 올리고 수익을 늘리는 방법은 많은 영상등록을 꾸준하게

인기 있는 주제나 구독해 주시는 분들이 많은 유튜버가 아닌 이상 수익을 높이고 구독자를 확보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꾸준한 영상등록입니다.

 

위 사진과 같이 단기간 영상을 쭉 올렸더니 어찌 되었던 수익은 상승했습니다. 조회수가 확보 되니까요. 그리고 조회수가 확보되는 만큼 구독자가 늘어 나기도 합니다.

 

 

 

 
 

뭐든 꾸준하게 하는 게 중요합니다. 저도 유튜브를 막연하게 그냥 내가 좋아하는 주제로 공부 하면서 올려보자 라는 식으로 올렸고 영상 편집 같은 것 도 하지 않습니다. 자막도 없습니다. 그래도 구독해 주시는 분들이 계시고 또 봐주시는 분들이 계셔서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조회수나 구독자가 늘지 않더라도 실망하지 마시고 한번 꾸준하게 해보시는 게 중요할 것 같습니다.

댓글